#1. Error: The following formula cannot be installed from bottle and must be built from source.

heroku를 사용해 보기 위해 Homebrew를 통해 설치하려 했는데 에러가 발생했다.

에러 내용을 보니 대충 ~설치할 수 없다 고 나온다.. 

그러면서 xcode-select를 설치하라고 나오는데.. 분명 내 맥에는 xcode-select(명령어 라인 개발자 도구)가 설치되어 있다..

설치되어 있다고..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Homebrew에서 제공하는 doctor라는 명령어를 사용해보았다.

개발자 도구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고?

Xcode 만으로는 Big Sur에서 충분하지 않다고 하는데..

아마 얼마전에 Mojave에서 Big Sur로 업데이트 했는데 그 과정에서 뭔가 문제가 생긴 듯 하다. 뭐 버전이 안맞는다던지..

거두절미하고 다시 설치..
오래도 걸리네 ..
방끗 ^_^

 

heroku를 다시 설치해 보았다.

다행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되었다.

아마 heroku가 아닌 다른 프로그램을 Homebrew를 통해 설치 했더라도 같은 오류가 났을것이다.

조기 발견해서 다행..

오랜기간 Mojave를 사용하다가 얼마전 Big Sur로 올렸는데..

분명 다른 곳에서도 같은 문제가 튀어나올 것 같다 ㅠ

+ Recent posts